메르세데스-벤츠 CLA 45 AMG

벤츠 CLA클래스 전측면

A 클래스 AMG와 CLS AMG 사이에 위치한 CLA 45 AMG는 올해 벤츠에서 기대를 거는 모델 중에 하나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CLA가 공개된 후 고성능 디비전이 다듬은 CLA 45 AMG는 약 한 달 후 열린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다. 화끈한 동력 성능보다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앞세운 CLA 45 AMG는 미국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벤츠 CLA클래스 전측면

A 45 AMG로 고성능 컴팩트 시장에 진출한 벤츠의 행보는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과 다르다. 전통적으로 대형 세단의 판매 비중이 높았지만 2013년 벤츠가 선보인 모델 중 가장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된 세그먼트는 단연 컴팩트 클래스이다. A 45 AMG와 CLS 63 AMG 사이에 위치한 CLA 45 AMG는 공개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렸다. 벤츠가 만든 최초의 컴팩트 스포츠 세단이라는 점 외에도 친환경과 경제성을 내세운 CLA 45 AMG는 차세대 벤츠를 이끌어갈 중추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벤츠 CLA클래스 드라이버 콕핏

높아진 성능에 스타일링을 더했다 A 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CLA는 A 클래스보다 사이즈가 크다. 전륜 구동 기반의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대부분의 인테리어를 A 클래스와 공유하며, C 클래스보다 약간 작은 차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CLA 45 AMG 역시 A 45 AMG와 기술적인 부분을 거의 대부분 공유하는데 벤츠는 CLA 45 AMG를 가르켜 ‘우아한 스타일링을 좀 더 과감하고 스포티하게 다듬었다’고 밝힐 정도로 자신감을 내비췄다.

쿠페형 세단 보디를 가지고 있는 CLA 45 AMG는 다른 컴팩트 세단에 비해 날렵하고, 과감하며, 스포츠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쿠페형 세단이라는 점은 CLA 45 AMG가 보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모델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동력계는 2.0ℓ 직렬 4기통 터보와 7단 듀얼클러치, 3단계로 조절 가능한 ESP 등을 조합해 최고 출력은 360마력에 이른다. 기본 동력계와 스포츠 드라이빙 프로그램은 A 45 AMG와 같지만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8초, 최고 속력은 250km/h로 제한된다. 높은 출력의 차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화끈한 성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스타일링이나 독특한 디자인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벤츠 CLA클래스 인테리어

CLA 45 AMG는 스타일링 뿐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차후 벤츠의 성향을 예상할 수 있다. 우선 A 45 AMG와 CLA 45 AMG에 적용된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CLA와 A, C 클래스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익스테리어는 프런트와 리어 하단 스커트를 비롯해 사이드 스커트, 듀얼 머플러 등 스포츠 패키지가 포함되며, 스포츠 서스펜션과 대용량 브레이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기본형이 5만 달러부터 시작하며, 옵션에 따라 6만 5,000달러 선이다.

Leave a Comment


NOTE - You can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