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or Archives: mainkorea

기아車 쏘렌토도 美·캐나다서 9700대 리콜

기아자동차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신형 쏘렌토 9700대를 리콜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동축 주요 부품 결함으로 차량이 동력을 상실할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앞서 지난 14일 현대자동차도 같은 부품을 쓰는 신형 싼타페 2만여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리콜 대상이 올 1월 7일부터 3월 12일 사이 생산된 2.4L(리터)급 2014년형 전륜구동 쏘렌토라고 밝혔다. 오른쪽 구동축을 구성하는 부품의 강성이 부족해, 구동축에 금이 가고 최악의 경우 축이 부서져 동력을 상실하거나 주차 시 차가 밀려날 가능성이 발견됐다.

기아차 측은 “이번 결함으로 충돌이나 인명사고가 보고된 적은 없었다”며 “부품의 강성이 부족해 생긴 현상으로, 올 초 문제를 발견한 이후 강성을 높여 시정했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생산된 부품이긴 하지만, 국내에 판매되는 쏘렌토·싼타페에 들어가는 부품은 아니어서 이번 리콜이 국내에는 해당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메르세데스-벤츠 CLA 45 AMG

벤츠 CLA클래스 전측면

A 클래스 AMG와 CLS AMG 사이에 위치한 CLA 45 AMG는 올해 벤츠에서 기대를 거는 모델 중에 하나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CLA가 공개된 후 고성능 디비전이 다듬은 CLA 45 AMG는 약 한 달 후 열린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되었다. 화끈한 동력 성능보다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앞세운 CLA 45 AMG는 미국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벤츠 CLA클래스 전측면

A 45 AMG로 고성능 컴팩트 시장에 진출한 벤츠의 행보는 많은 전문가들의 예상과 다르다. 전통적으로 대형 세단의 판매 비중이 높았지만 2013년 벤츠가 선보인 모델 중 가장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된 세그먼트는 단연 컴팩트 클래스이다. A 45 AMG와 CLS 63 AMG 사이에 위치한 CLA 45 AMG는 공개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렸다. 벤츠가 만든 최초의 컴팩트 스포츠 세단이라는 점 외에도 친환경과 경제성을 내세운 CLA 45 AMG는 차세대 벤츠를 이끌어갈 중추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크다.

벤츠 CLA클래스 드라이버 콕핏

높아진 성능에 스타일링을 더했다 A 클래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CLA는 A 클래스보다 사이즈가 크다. 전륜 구동 기반의 파워트레인을 비롯해 대부분의 인테리어를 A 클래스와 공유하며, C 클래스보다 약간 작은 차체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CLA 45 AMG 역시 A 45 AMG와 기술적인 부분을 거의 대부분 공유하는데 벤츠는 CLA 45 AMG를 가르켜 ‘우아한 스타일링을 좀 더 과감하고 스포티하게 다듬었다’고 밝힐 정도로 자신감을 내비췄다.

쿠페형 세단 보디를 가지고 있는 CLA 45 AMG는 다른 컴팩트 세단에 비해 날렵하고, 과감하며, 스포츠 감성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컴팩트 세그먼트 최초의 쿠페형 세단이라는 점은 CLA 45 AMG가 보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모델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동력계는 2.0ℓ 직렬 4기통 터보와 7단 듀얼클러치, 3단계로 조절 가능한 ESP 등을 조합해 최고 출력은 360마력에 이른다. 기본 동력계와 스포츠 드라이빙 프로그램은 A 45 AMG와 같지만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8초, 최고 속력은 250km/h로 제한된다. 높은 출력의 차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화끈한 성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스타일링이나 독특한 디자인을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벤츠 CLA클래스 인테리어

CLA 45 AMG는 스타일링 뿐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차후 벤츠의 성향을 예상할 수 있다. 우선 A 45 AMG와 CLA 45 AMG에 적용된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CLA와 A, C 클래스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익스테리어는 프런트와 리어 하단 스커트를 비롯해 사이드 스커트, 듀얼 머플러 등 스포츠 패키지가 포함되며, 스포츠 서스펜션과 대용량 브레이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기본형이 5만 달러부터 시작하며, 옵션에 따라 6만 5,000달러 선이다.

랠리를 위해 태어난 아우디 S1 E2

아우디 S1 E2 최고 450마력의 직렬 5기통 엔진을 장착한 괴물(monster)라는 별명을 가진 의 랠리카입니다. 당시에 5기통 엔진은 매우 희귀한 엔진이었습니다.

아우디는 이 랠리카로 WRC 챔피언을 3년 연속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지금의 아우디의 명성에 큰 공을 세운 역사적인 자동차임이 틀림없습니다.

[출처 : 유튜브 아우디 아메리카 채널]